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86강_2019년 08월 19일(기해년 임신월 무자일)_무토 신월생 무자일주

삶그리고사주 0 3,480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8월 19일
음력(陰曆) 2019년 07월 19일

기해년(己亥年) 임신월(壬申月) 무자일(戊子日)이며,

일진(日辰)은 무자(戊子)입니다.

오늘은 戊土日干(무토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申月(신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戊土(무토)가 金旺節(금왕절)인 申月(신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격)으로 보면 食神格(식신격)이 되는데 申中壬水(신중임수)가 月干(월간)에 透出(투출)하니 偏財格(편재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단, 日干(일간)이 弱(약)하고 食財(식재)가 많으니 財多身弱(재다신약) 또는 泄氣太過(설기태과)가 되어 弱(약)한 日干(일간)을 生助(생조) 또는 帮身(방신)함이 매우 必要(필요)합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子水(자수)를 보아 戊子日柱(무자일주)가 되는데 月支(월지)와 日支(일지)가 서로 申子半合會局(신자반합회국)하여 水(수)가 되고 年支(년지)에서 다시 亥水(해수)를 보니 四柱(사주)에 財星(재성)인 水(수)가 아주 太旺(태왕)합니다.

年干(년간)에는 刦財己土(겁재기토)가 있기는 하나 뿌리가 全無(전무)하니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이러한 境遇(경우)에는 生時(생시)에 따라서 從財格(종재격)이 될 수 있음을 念頭(염두)에 두고 四柱(사주)를 봐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