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94강_2019년 08월 27일(기해년 임신월 丙申日)_병화 신월생 丙申日柱

삶그리고사주 0 3,406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8월 27일
음력(陰曆) 2019년 07월 27일

기해년(己亥年) 임신월(壬申月) 丙申日이며,

일진(日辰)은 丙申입니다.

오늘은 丙火日干(병화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申月(신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丙火日干(병화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申月(신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격)으로는 陽火(양화)인 丙火(병화)가 陽金(양금)인 申金(신금)을 보아 偏財格(편재격)이 되나,

申宮(신궁)의 七殺壬水(칠살임수)가 月干(월간)에 透出(투출)하여 七殺格(칠살격)이 됩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申金(신금)을 보아 丙申日柱가 되는데 月令(월령)의 申金(신금)에 더하여 日支(일지)에서 다시 申金(신금)을 보아 財殺(재살)이 旺(왕)해지며,

年支(년지)를 보면 亥水(해수)가 있이 月干(월간)의 壬水(임수)가의 勢力(세력)이 더욱 猛烈(맹렬)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은 제아무리 陽中至尊(양중지존)인 丙火(병화)라고 해도 財殺(재살)이 太重(태중)하게 되면 旺(왕)한 七殺(칠살)에 의하여 日干丙火(일간병화)가 破剋(파극)을 당하게 됩니다.

年干(년간)에는 傷官(상관)인 己土(기토)가 있기는 旺水(왕수)를 堤防(제방)할 수 있는 功力(공력)이 없으며, 日干(일간)이 弱(약)하므로 食傷(식상)을 堪當(감당)할 수도 없습니다.

가장 重要(중요)한 것은 日干(일간)이 弱(약)하여 財殺(재살)을 堪當(감당)할 수 없으므로 印比(인비)를 보아 弱(약)한 日干(일간)을 도와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