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319강_2019년 09월 21일(기해년 계유월 신유일)_신금 유월생 신유일주

삶그리고사주 0 3,536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9월 21일
음력(陰曆) 2019년 08월 23일

기해년(己亥年) 계유월(癸酉月) 신유일(辛酉日)이며,

일진(日辰)은 신유(辛酉)입니다.

오늘은 辛金日干(신금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酉月(유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辛金日干(신금일간)이 金旺節(금왕절)인 酉月(유월)에 태어났습니다.

四柱(사주)의 格(격)으로 보면 陰干(음간)이라 羊刃格(양인격)은 될 수 없으며, 그렇다고 比肩格(비견격)도 아닙니다.

단순히 辛金(신금)이 酉月(유월)에 태어나게 되면 建祿格(건록격)으로 보면 될 것이고, 建祿格(건록격)이 되면 日干(일간)이 月令(월령)을 얻어 旺(왕)한 것이므로 이에 상응하는 用神(용신)을 取用(취용)하면 됩니다.

日支(일지)를 보면 다시 酉金(유금)을 보아 辛酉日柱(신유일주)가 되니 日干(일간)이 더욱 旺(왕)해지게 됩니다.

多幸(다행)히 年支(년지)에 亥水(해수)를 보아 亥中壬水(해중임수)로 旺金(왕금)을 洩氣(설기)하여 秀氣流行(수기유행)할 수 있습니다.

단, 月干(월간)에 透出(투출)한 癸水(계수)는 같은 水(수)라고 해도 辛金(신금)을 淘洗(도세)하는 功力(공력)이 없습니다.

오히려 酉月(유월)에 癸水(계수)가 透出(투출)하게 되면 가을에 비가 내리는 것과 같습니다.

年干(년간)에 己土(기토)가 있어 癸水(계수)를 制(제)하고는 있으나 뿌리가 全無(전무)하니 그 힘이 무력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