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日辰) 사주명리학_제261강_2019년 07월 25일(기해년 신미월 계해일)_계수 미월생 계해일주

삶그리고사주 0 3,137
안녕하세요...

삶 그리고 四柱(사주) 입니다.


오늘은...

양력(陽曆) 2019년 07월 25일
음력(陰曆) 2019년 06월 23일

기해년(己亥年) 신미월(辛未月) 계해일(癸亥日)이며,

일진(日辰)은 계해(癸亥)입니다.

오늘은 癸水日干(계수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을 때 四柱(사주)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命式(명식)을 보면...


癸水日干(계수일간)이 土旺節(토왕절)인 未月(미월)에 태어났습니다.

7月 23일이 大暑節(대서절)이었으므로 오늘은 下半月(하반월)에 該當(해당)합니다.

四柱(사주)의 格局(격국)으로 보면 日干癸水(일간계수)가 未月(미월)에 태어난 것이므로 七殺格(칠살격) 즉 偏官格(편관격)이 되며,

年干(년간)에 未中己土(미중기토)가 透出(투출)하니 原案的(원안적)인 七殺格(칠살격)이 될 것입니다.

七殺(칠살)인 土(토)가 旺盛(왕성)해지게 되면 日干癸水(일간계수)를 破剋(파극)하기 때문에 七殺(칠살)을 制(제)하거나 化(화)하는 것이 必要(필요)합니다.

여기서 七殺(칠살)을 制(제)한다고 하는 것은 食神(식신)이나 傷官(상관)으로 七殺(칠살)을 制(제)하는 食神制殺(식신제살) 또는 傷官制殺(상관제살)을 말하는 것이며,

化(화)한다고 하는 것은 印星(인성)으로 殺印相生(살인상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月干(월간)을 보면 偏印辛金(편인신금)이 透出(투출)하여 七殺(칠살)을 火(화)하여 日干(일간)을 生(생)하니 殺印相生(살인상생)하는 局勢(국세)가 됩니다.

日支(일지)와 年支(년지)에는 亥水(해수)를 보아 癸水(계수)의 뿌리가 되니 癸水(계수)가 弱(약)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생시)를 얻는 것이 四柱(사주)의 中和(중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Comments